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에서 수급 파악이 얼마나 중요한데

by 잡지식 사전 2023. 10. 11.

주식의 수급파악 중요성과 방법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주식의 수급파악 중요성

 

주식 수급의 중요성
1.기본적인 주식 수급 방법

2.기본적인 주식 수급 파악방법

 

1. 주식 수급의 중요성

주식의 주가를 움직일때는 수급이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수급은 외국인이나 기관의 수급을 말하는것일수도 있고 개인들의 수급을 말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주식에서 수급이 늘어날경우 주가가 상승할 확률이 늘어나기 때문에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항상 어디에 돈이 몰리는지 예측하려고 합니다. 

 

2. 기본적인 주식 수급 파악방법

 1.거래량 분석:주식시장에서 거래량은 중요한 지표중에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평소보다 거래량이 크게늘어날 경우 유심히 종목을 지켜볼 필요성이 있습니다.

 2.주식 가격의 변동 주가의 가격변동이 심할경우 수급이 들어왔다는 신호가 될수 있습니다.

 3. 종목에 대한 특별한 뉴스나 이벤트가 생길경우에 수급이 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장이 끝난후에 주식에 발생한 이벤트들은 다음날 시초가에 영향을 주고 수급에 큰 변화를 주게 됩니다.

 4. 투자자의 심리도 주식수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들어 차트가 전고점을 돌파할것 같다던지 차트의 모양이 예쁘다던지 하는 것들은 개인들의 매수세를 자극하게 되고 거래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3. 노력해야할 것들

매일-아침에 시장조사와 경제지표 확인을 통해 투자의 큰 흐름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매주- 지난 주 동안의 투자를 돌아보고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것이 필요합니다.

분기- 분기별로 발표하는 기업의 실적보고서를 확인하고 기업의 투자가치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스라엘 전쟁이 주식에 미치는 영향  (0) 2023.10.12
스태그플레이션 그게 도대체 뭔데?  (0) 2023.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