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음으로 노래 찾기, 가사로 찾는 방법까지

by 잡지식 사전 2022. 1. 23.

가끔 길을 걷고 있거나, 아니면 카페 같은 곳에서 흘러나오는 곡이 너무 마음에 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물어보기에는 조금 민망해서 그냥 알아보기를 포기하신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노래를 궁금해하는 모습의 그림
이 노래 뭐지? <by 잡지식>

오늘은 모르는 노래를 음으로 찾는 방법과 가사로 찾는 두 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으로 노래 찾기

음으로 노래를 찾는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로 가장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도 많이 사용하시지만 저는 노래를 찾는 목적으로 나온 샤잠(Shazam)이라는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사용방법이 굉장히 간단하고 직관적이라서 찰나의 순간에 노래를 찾아야 하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굉장한 힘을 발휘해주는 어플입니다.

설치방법은 간단합니다.

ios나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 들어간 뒤 샤잠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 후 마이크 접근을 허용해준 뒤 샤잠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노래 검색이 시작됩니다.

웬만한 곡들은 5초 정도면 다 찾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검색한 곡들이 애플뮤직과 연동되어 플레이 리스트에 담기기 때문에 따로 기록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큰 장점이었습니다.

너무 소음이 큰 환경에서는 노래를 찾을 수 없을 수도 있는데 그때는 다시 한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샤잠 어플 노래 찾는 방법 이미지
샤잠어플 노래 찾는 방법

가사로 노래 찾기

가사로 노래를 찾는 방법은 더 간단합니다.

모르는 노래의 가사를 유심히 듣다가 가사를 잘 기억한 뒤에 네이버에서 검색창에 "가사 찾기"로 검색하면 가사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거기에 노래 가사를 입력하면 가사가 포함된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더 간단한 방법으로는 네이버 검색창 앞에 "가사"를 쓰고 아는 구절을 입력하면 가사 검색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가사 검색 화면
가사검색 방법

 

댓글